NEWSROOM

미디어 뉴스

[자회사] 제뉴파마, ‘2023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관리자2023.11.02
■ 공정채용 문화 확산 뒷받침 위해 개최되는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 제뉴파마, 투명·능력중심·공감 부문에서 모두 높은 평가 받아 우수사례로 선정
 
▲ 제뉴원사이언스·제뉴파마 이삼수 대표(오른쪽)와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왼쪽)이
2023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3-11-02)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 이하 제뉴원)의 자회사 제뉴파마가 2023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채용 과정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시행한 다양한 개선 노력과 이를 통한 성과 사례를 시상한다. 특히 올해는 국정과제인 ‘공정한 채용기회 보장’과 관련해 현장의 우수 실천 사례를 발굴 및 포상함으로써 공정채용 문화 확산을 뒷받침한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제뉴파마는 선정 기준인 ▲투명 ▲능력중심 ▲공감 부문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아 공정채용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AI 역량검사 프로그램을 활용해 투명하고 객관적인 채용 절차를 진행함과 동시에 구직자의 편의를 고려해 정보를 신속히 전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사내 고용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HOPE 캠페인 전개를 통해 채용 공정성을 강화했다.

제뉴원 이삼수 대표는 “제뉴원과 제뉴파마가 추구하는 인재경영은 공정한 채용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놓치지 않고 영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라며 “앞으로도 차별 없는 공정채용을 통해 글로벌 CDMO 기업이라는 비젼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뉴원과 제뉴파마는 조화(Harmony), 기회(Opportunity), 모성보호(Protection of Maternity), 공정(Equity)의 영어 단어 첫 글자를 조합한 ‘호프(HOPE)’ 캠페인을 통해 사내 고용평등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해당 내용으로 지난 5월 ‘2023 고용평등 공헌포상’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9월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제뉴파마는 충북 제천시에서 수여하는 ‘가족친화기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top
0%/progress>